현미국수

글루텐프리 현미국수 김신영 다이어트 효과 칼로리 먹는법

글루텐프리 현미국수 , 전참시 김신영 현미국수 , 효과 , 칼로리 , 먹는법 알아보기

봄이 오고 이제 여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너도 나도 다이어트에 신경쓰고 있는데요.

얼마전 전지적 참견시점에서 김신영씨가 식사대용으로 먹던 음식 기억하시나요?

맞습니다. 바로 현미국수 입니다.

김신영씨는 다이어트에 성공해서 몰라보게 달라진 모습으로 사람들을 놀라게 했는데요.

지금도 꾸준히 유지하고 있다고 해서 김신영씨가 하는 다이어트 방법에 대해서 관심이 많던 차에 현미국수를 드시는 걸 보고 아 저거다 하고 생각했습니다.

오늘은 몸에도 좋고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는 현미국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현미의 효능

단백질, 무기질, 지방질 등 각종 영양소가 골고루 들어있는 현미.

백미에는 없는 쌀겨와 배아가 그대로 남아 질 좋은 영양소를 가득 담고 있으니 감히 곡물의 왕이라고 불릴 만 합니다.

특히 식이 섬유가 풍부해서 장내 미생물을 좋게 만들어 줍니다.

현미는 백미보다 느리게 소화되기 때문에 같은 양을 먹어도 더욱 포만감을 느낄 수 있고 당분이 몸에 빨리 흡수되는 것을 막아주어 체질개선에도 도움이 됩니다.

이런 현미의 효과를 그대로 가져갈 수 있는게 바로 현미국수 입니다.

현미국수를 먹어야 하는 이유

현미국수를 먹어야 하는 이유에 대해서 먼저 알아야 하겠는데요. 보통 국수는 밀가루로 만들어 집니다.

그 밀가루가 우리몸에 얼마나 안좋은 지 알고 계신가요?

밀가루만 끊어도 10키로는 빠진다는 우스게 소리가 있듯이 밀가루는 우리 식생활에 정말 밀접한 관계가 있으면서도 우리몸을 해치는 주범이기도 합니다.

밀가루가 우리몸에 끼치는 영향을 아시면 왜 우리가 현미국수를 먹어야 하는지 아실 수 있을 것입니다.

밀가루는 중독성이 강하다.

밀가루 안에는 쫄깃한 느낌을 살리는 글루텐이 들어 있는데 이 글루텐이 몸안으로 들어오면 글루텐 엑소르핀 이라는 성분으로 변해서 밀가루 음식을 계속 찾게 끔 만드는 중독성이 있습니다.

그래서 계속적인 섭취로 칼로리 폭탄을 맞게 되는 것이죠.

혈당을 높이고 포만감이 덜 느껴지는 밀가루의 특징.

밀가루는 체내에 빠르게 흡수되고 혈당을 높여서 상대적으로 포만감을 덜 느끼게 됩니다.

그래서 더 많은 양을 먹게 되고 초과된 포도당이 체지방으로 쌓이게 되어 비만을 유발합니다.

그래서 밀가루가 다이어트의 적이라고 하는 겁니다.

셀룰라이트의 원인 밀가루

탄수화물과 나트륨이 많은 밀가루 음식은 지방 조직과 수분으로 부종을 만들어 살을 딱딱하게 만드는 지방부종형 셀룰라이트를 만듭니다.

어떻습니까 밀가루는 이렇게 중독되어 더 많은 양을 섭취하게 되고 칼로리 과다 섭취와 셀룰라이트 축적등 우리의 몸을 망치게 됩니다.

하지만 현미국수 는 이런 중독성이 없기 때문에 마음껏 드셔도 건강을 지키실 수 있습니다.

현미국수

현미국수 칼로리

현미국수 의 칼로리는 100g 기준으로 330kcal 입니다.

그럼 밀가루국수는 몇 칼로인지 알아볼까요?

밀가룰 국수는 100g 기준으로 370kcal 입니다.

어?? 얼마 차이가 안나네요 하실 수 있겠는데요.

앞서 말씀드린것 처럼 현미국수는 밀가루의 단점인 중독성이 없고 상대적으로 더 포만감을 느끼게 되어 실제 한끼를 드셨을때는 밀가루 국수 대비 적은 칼로리를 섭취하시게 됩니다.

현미국수 먹는 법

현미국수 는 밀가루 국수를 삶는 방법과 조금 다릅니다.

끓는 물에 현미국수 면을 넣고 반드시 한번 저어주셔야 합니다.

100% 현미쌀로 만든 국수이기 때문에 저어주지 않으면 국 수 가닥이 서로 붙을 수 있답니다.

5분에서 6분 정도 충분히 삶아지면, 불을 끄고 약 5분 정도 뚜껑을 닫고 뜸을 들여줍니다.

그리고 찬물에 헹구고 난 후 물기를 제거하여 요리에 활용합니다.

면발 준비가 끝나면 준비해두신 고명과 육수를 넣어서 맛있게 드시면 됩니다.

현미국수 2

현미국수 삶은 물 활용 방법

현미국수를 삶을 때 나오는 뽀얀 국수 물은 쌀뜬물입니다.

현미쌀을 이용해서 만든 면이기 때문에 쌀뜬물을 추가로 얻으 실 수 있는 것이지요.

국수 삶은 물은 따뜻하게 차처럼 마셔도 좋고, 찌개나 국요리에 넣어 깊은 맛을 내거나 김치를 담글때 사용하면 좋습니다.

그리고 그릇의 기름기를 제거하는 세제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국수 하나 바꿨을 뿐이데 몸도 경제적으로도 이득보는게 많네요.

# 쏘카 이용방법 알아보기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