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성준

진성준 의원 100분토론 집값 속내 밝혀 충격 누구 며 해명 중?

진성준 의원 100분토론 집값 속내 밝혀 충격 누구 며 진성준 의원 해명 중?

진성준 의원 100분토론 에서 속마음 밝혀져

진성준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MBC ‘100분 토론’에서 정부의 부동산 대책이 집값을 안정시키는 데에 한계가 있다는 발언을 해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진성준 1

이 발언은 ‘7·10 부동산 대책’에 대한 토론을 마친 뒤 마이크가 꺼지지 않은 상태에서 출연자들과 대화를 나누다 나왔습니다.

지난 16일 오후 방송된 MBC ‘100분 토론’에서는 ‘집값 과연 이번엔 잡힐까’라는 주제로 ‘7·10 부동산 대책’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습니다.

진보패널에는 진성준 민주당 의원과 최배근 건국대학교 경제학과 교수, 보수 패널에는 김현아 미래통합당 비상대책위원과 송석준 미래통합당 의원이 출연했습니다.

이날 방송에서는 현 정부의 22차례에 걸친 부동산 대책에도 좀처럼 서울·수도권 집값이 안정되지 않는 이유와 앞으로 정부가 해나갈 부동산 정책 방향에 대한 활발한 논의가 이뤄졌습니다.

이 토론은 TV뿐만 아니라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도 생중계됐다. 출연진들은 방송에서 사회자의 마무리 발언이 끝난 뒤 마이크가 켜져있는 줄 모르고 말을 이어갔고,

이들의 대화 내용은 유튜브를 통해 고스란히 방송됐습니다.

먼저 김현아 비대위원은 “(집값이) 떨어지는 게 국가 경제에 너무 부담되기 때문에 그렇게 막 떨어뜨릴 수가 없다”고 말했습니다.

그러자 진성준 의원은 “그렇게 해도 안 떨어질 거다”라며 “부동산 뭐 이게 어제 오늘 일입니까”라고 답했습니다.

그러자 김 비대위원은 “여당 국토위 위원이 그렇게 얘기하시면 국민들은 어떻게 하느냐”고 반문했고, 진 의원은 여기에 답하지 않았습니다.

진 의원의 이같은 발언은 토론에서 한 발언들과 상충되는 내용이었습니다.

진 의원은 방송에서 “이제야 부동산 정책의 원칙이 확립될 때가 왔다” “이제 근본적인 처방을 하게 됐다” “1가구 1주택 원칙을 확립하고 이를 실현하기 위한 정책적 수단을 합의할 때”라고 말했습니다.

진 의원의 이같은 발언은 방송 이후 온라인 상에서 큰 논란이 됐습니다.

17일 새벽에는 ‘진성준’ ‘100분 토론’ 등의 키워드가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 올랐고, 누리꾼들은 “방송이 끝나고서야 진심을 말하나” “진심으로 실망했다”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진짜 정부의 이번 부동산 정책들은 집값을 잡기보다는 증세 목적이라는 여론과 국민들의 생각에 힘이 실리는 사고였습니다.

진성준 의원 누구 ?

진성준 국회의원, 전 공무원

출생 : 1967년 4월 19일, 전라북도 전주

소속 : 더불어민주당(서울 강서구을)

학력 : 전북대학교 법학 학사

경력

2020.05~ 제21대 국회의원 (서울 강서구을/더불어민주당)

2019.06~2019.12 더불어민주당 서울특별시당 강서을지역위원회 위원장

2018.07~2019.03 서울특별시 정무부시장

진성준 의원 현재 반응은?

진성준 의원은 이날 보도자료를 내고 “저의 발언은 정부의 대책이 소용없다는 취지가 아니다”라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진성준

진성준 의원은 “제 발언은 ‘집값 떨어지는 것이 더 문제’라고 주장하면서 정부의 강력한 부동산 대책의 발목을 잡으려는 ‘집값 하락론자’들의 인식과 주장에 대한 반박”이라며

“(당시 출연한) 김현아 미래통합당 비상대책위원은 ‘(부동산 가격이) 떨어지는 게 국가 경제에 너무 부담되기 때문에 그렇게 막 할 수가 없어요’라고 말했고,

이에 저는 “그렇게 해도 안 떨어질 거다”고 답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집값 하락’ 이라는 과장된 우려로 부동산 투기에 대한 규제를 막으려 해서는 안 된다”며 “토론에서도 정부의 7.10 부동산 대책을 계기로 ‘1가구 1주택’의 원칙을 확립해 나갈 것을

일관되게 주장했다”고 강조했습니다.

진 의원은 “이러한 발언의 맥락을 무시하고, 제 진의를 확인하지도 않고 왜곡하여 보도한 것에 대해 깊은 유감을 표한다”면서 “‘집값은 쉽게 떨어지지 않을 것이다’는 냉철한 인식과

비상한 각오로 부동산 투기 억제와 실수요자 중심의 ‘1가구 1 주택’ 원칙 확립을 위해 더 노력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얼마나 다급했는지 일반인의 상식적으로 납득이 안가는 말바꾸기로 대응하고 있네요.

부산 엄궁동 살인사건 약촌 오거리 살인사건 박준영 변호사 영화 재심 실제 주인공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