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7 국가

G2 , G5 , G7 , G11 , G12 , G13 , G20 국가 및 하는 일 알아보기

G2 , G5 , G7 , G11 , G12 , G13 , G20 속한 국가 및 하는 일 알아보기

얼마전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우리나라도 G7에 초청한다는 뉴스가 나왔었죠.

국제적 영향력이 있는 나라들의 모임.

그곳에 우리나라도 들어갈 수 있게 된 것인데요.

참으로 기쁜일이 아닐 수 없네요.

우리나라도 그만큼 국제적으로 위상이 높아졌다고 봐야 하니까요.

그런데 도대체 어떤 나라들이 그 모임에 소속되어 있는지 굉장히 궁금하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국제적으로 영향력을 미치는 나라들의 모임 그룹 G에 속한 나라들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G7 국가

G2 국가

먼저 G2 국가로는

미국 , 중국 2나라 입니다.

현재 전 세계를 대표하는 글로벌 투톱 나라입니다.

G5 국가

G5 국가로는

미국 , 영국 , 프랑스 , 독일 , 일본 5개 나라입니다.

G5가 G로 시작하는 국가 모임의 시초이며 G5 재무 장관협의에서 엔화 가치를 높이는 플라자합의가 이뤄지기도 했습니다.

플라자 합의로 인해서 일본이 잃어버린 10년이란 경기 침체를 겪게 되기도 하죠.

G7 국가

이번에 우리나라에 러브콜을 보낸 G7 국가입니다.

미국 , 영국 , 프랑스 , 독일 , 일본 , 이탈리아 , 캐나다 7개 나라입니다.

글로벌 세계화에 맞춰 2개국을 추가하여 회의를 진행합니다.

G11 국가

G11 국가로는

미국 , 영국 , 프랑스 , 독일 , 일본 , 이탈리아 , 캐나다 , 브라질 , 러시아 , 인도 , 중국 11개 나라입니다.

G11은 기존 G7 국가에 신승 강대국인 브릭스 4개국이 합쳐진 국제 모임입니다.

브릭스 국가로는 브라질, 러시아, 인도, 중국이 있습니다.

G7 국가 1

G12 국가

G12 국가로는

미국, 영국, 독일, 프랑스, 캐나다, 이탈리아, 일본, 한국, 호주, 인도, 러시아, 브라질 12개 국가입니다.

국내총생산 (GDP) 기준 13개국에서 중국을 뺀 나머지 국가들의 그룹을 말합니다.

G13 국가

G13 국가로는

미국 , 영국 , 프랑스 , 독일 , 일본 , 이탈리아 , 캐나다, 러시아, 중국, 인도, 브라질, 멕시코, 남아프리카공화국 13개 나라입니다.

G20 국가

우리나라가 현재 속해있기도한 G20국가로는

미국 , 영국 , 프랑스 , 독일 , 일본 , 이탈리아 , 캐나다, 러시아, 중국, 인도, 브라질, 멕시코, 남아프리카공화국, 한국, 호주, 터키, 인도네시아, 사우디아라비아, 아르헨티나, EU연합 20개 나라입니다.

회의의 주요 내용은 국제금융의 현안이나 특정지역의 경제위기 개벌 방지책, 선진국과 신흥시장간의 협력체계 구축 등이며, IMF, 세계은행, 유럽중앙은행, 국제통화금융위원회가 옵저버 자격으로 참가한다.

IMF 회원국들 가장 영향력있는 20개국을 모은 것으로 G20국가의 총 인구는 전 세계 인구의 3분의 2에 해당하며 GDP는 전세계의 90%에 이르며, 전세계 교역량의 80%가 20개국을 통하여 이루어질 정도로 세계 경제에서 큰 비중을 차지한다.

제 5차 정상회의가 2010년 11월 서울에서 개최되기도 했었다.

# 새롭게 개정된 아청법 알아보기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