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안84 복귀

기안84 복귀 나혼자산다 하차 안했네 여성혐오 웹툰 검열 주호민 발언

기안84 복귀 나혼자산다 하차 안했네 여성혐오 웹툰 검열 주호민 발언

얼마전 자신의 웹툰에서 여성 혐오 논란 을 빚은 기안84 가 논란 한 달여 만에 MBC 예능프로그램 나혼자산다 에 복귀했습니다.

기안84 복귀
기안84 복귀 1
기안84 복귀 3

9월 18일 방송된 나혼자산다 엔 기안84 가 스튜디오에 등장하는 모습이 방송됐습니다.

그는 “다른 출연자나 시청자에 심려를 끼쳐드린 것 같아 죄송하다”며 “오랜만에 오니까 너무 좋다”고 복귀 소감을 말했습니다.

또 “사는 게 참, 인생이란 굉장히 어떤…”이라고 말끝을 흐리며 “제가 아직 부족하다,

죽기 전까지 완벽해질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을 했다”고 그간의 소회를 밝혔는데요.

함께 출연한 골프감독 박세리는 “사람은 태어나서 죽기 전까지 배운다”며

“나도 아직 매일 배워가면서 열심히 살고 있다”고 기안84를 위로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한편 앞서 기안84는 지난 8월 네이버에 공개한 웹툰 ‘복학왕’ 304화에서 여성 캐릭터가

남자 상사와 부적절한 관계를 맺고 회사에 입사한 듯 묘사해 논란을 빚은 바 있습니다.

기안84의 사과에도 불구하고, 일부 시청자들은 방송 프로그램 하차와 연재 중단을 요청하는 국민청원을 하는 등 후폭풍이 거셌습니다.

이번 기안84 복귀 로 시청자들은 어떤 반응을 보일지 궁금해 지고 있네요.

기안84의 복귀가 진행된 시점에서 동료 만화가 주호민의 발언 또한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주호민은 18일 인터넷 트위치 방송을 진행하던 중 ‘웹툰 검열 사태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느냐’는

시청자의 질문에 “옛날에는 국가가 검열을 했는데 지금은 시민이, 독자가 한다.

시민 독재의 시대가 열린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그러면서 “이런 현상은 더 심해지게 될 것이고, 지금은 시민이 시민을 검열하기 때문에 무언가를 할 수가 없다. 힘겨운 시기에 만화를 그리고 있다”,

“사과를 해도 진정성이 없다고 한다. 그냥 죽이는 것이다. 재밌으니까 더 패는 것”이라고 덧붙이며 강한 불만을 어필했는데요.

이런 발언을 한 계기는 논란이 된 기안84의 웹툰 내용을 간접적으로 언급한 것으로 보입니다.

기안84는 최근 연재 중인 웹툰 복학왕-광어인간 편에서 인턴 여성 캐릭터를 부적절하게 묘사하며 여혐 논란을 불러왔습니다.

기안84는 논란 당시 “작품에서의 부적절한 묘사로 다시금 심려를 끼쳐드려 정말 죄송하다”라며 사과했습니다.

그러면서 “지난 회차에서 일자리를 구하기 힘든 봉지은이 귀여움으로 승부를 본다는 설정을 추가하면서, 이런 사회를 개그스럽게 풍자할 수 있는 장면을 고민하다가

귀여운 수달로 그려보게 되었다. 특히 수달이 조개를 깨서 먹을 것을 얻는 모습을 식당 의자를 제끼고 봉지은이 물에 떠있는 수달로 겹쳐지게 표현해보고자 했는데

이 장면에 대해 깊게 고민하지 못했던 것 같다”고 해명했습니다.

나혼자산다 짚라인 어디 가격 얼마 ? 하동 짚라인 아시아 국내 최장 거리 박나래 집라인

나혼자산다 김민경 박세리 선물 화제 포토 프린터 팬트리 조명 블루베리 어디꺼?

루테인 지아잔틴 효능 부작용 일일섭취량 천연 영양 많은 음식 추천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