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m 원액

이엠 발효액 활용법 _ 이엠 발효액 만드는 법 알아보기

이엠 발효액 활용법 과 만드는 법

건강에 관심이 많은 요즘 입니다.

TV 나 각종 매스컴에서 자주 등장하는 이엠에 대해서 아시는 지요.

만물상, 알토란, 몸신이다 등등 건강을 주제로 해서 방송하는 프로그램에도 자주 등장하는 제품입니다.

오늘은 이렇게 유용한 이엠 발효액만드는 방법과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엠 발효액 만드는 법

이엠 발효액

쌀뜨물을 PET 병에 절반정도 넣으시고 당밀이나 설탕을 녹여서 PET 병 뚜껑으로 3~4개 정도를 넣습니다.

EM 원액을 PET 병뚜껑으로 3~4개 정도 넣고 뚜껑을 닫고 잘 섞습니다.

4~7일 정도 방치해 두시면 달콤하고 새콤한 냄새가 나고 가스가 거의 나오지 않는 상태로 변하게 되는데 그렇게 되면 완성된 겁니다.

주의할 점으로는 발효가 시작되면 가스가 발생하니까 PET병이 부풀어 오를거에요.

그때 뚜껑을 급하게 열면 갑자기 가스가 분출되서 엎을 수도 있으니 천천히 뚜껑을 열어 주시길 바랍니다.

생각보다 만드는거 어렵지 않네요.

이엠 발효액 활용법

첫번째, 벌레 퇴치

초파리나 바퀴벌레등 집안에 서식하고 있는 각종 벌레 퇴치에 탁월한 효과를 발휘 합니다.

화학제품이 아닌 천연 제품으로 해충 박멸해서 가족 건강도 챙기는 건 덤이겠습니다.

두번째, 새제품 냄새 제거

새제품을 구매하면 제작시 사용한 본드라던지 플라스틱 냄새가 많이 나게 됩니다.

이럴때 이엠 발효액을 사용하시면 제품의 변색없이 냄새를 어느정도는 제거 하실수가 있습니다.

가구 제품은 맑은 이엠으로 사용하셔야 변색이 없습니다.

세번째, 진드기 예방

이엠 발효액을 사용하시면 쇼파나 이불속에 숨어있는 미세 진드기를 제거 할 수 있습니다.

우리 눈에 보이지 않지만 우리 가정에 미세 진드기가 많이 살고 있다는 건 다들 아시죠.

분무기에 이엠 발효액 을 담아서 진드기 서식 장소에 뿌려주시면 진드기를 예방 하실 수 있습니다.

네번째, 과일 세척

이엠 발효액 에는 유익한 미생물들이 있어서 과일을 세척할 때 아주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과일 표면에는 농약이 많이 묻어 있잖아요.

그렇다고 세제로 씻어도 찝찝하고 그때 천연 세척제 이엠 발효액으로 닦으시면 그런 걱정도 싸악~ 사라집니다.

다섯번째, 헤어 클리닉

머리 감으실때 이엠 발효액으로 행구어 주시면 유익한 미생물이 두피에 붙어있는 나쁜 균들을 제거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두피 건강과 탈모 예방에도 어느정도 효과는 있다고 봐야 되는 거겠죠.

지금 까지 이엠 발효액만드는 방법과 활용하는 5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 양조간장, 국간장, 진간장 차이점 알아보기

# 우체국 준등기 보내는 법과 준등기 , 등기 차이점 알아보기

# 구해줘 홈즈 이사지원금 얼마인지 알아보기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