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조기 옷 줄어듬

건조기 옷 줄어듬 해결 방법과 돌리면 안되는 옷 그리고 선반 추천

건조기 옷 줄어듬 해결 방법과 돌리면 안되는 옷 그리고 선반 추천

과학의 발전으로 인간의 생활을 편리하게 만들어 주는 가전제품들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사용 후 가장 만족하는 제품이 뭐냐고 물었을때 나오는 2가지 제품이 있습니다.

바로 식기세척기와 건조기라고 합니다.

건조기 옷 줄어듬 3

한번 써본 사람은 다시는 이전으로 돌아갈 수 없다고 할만큼 편리한 가전제품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중독성 강한 가전제품도 단점은 존재하기 마련입니다.

그 단점이 바로 옷이 줄어든다는 점 입니다.

건조기 옷 줄어듬 1

건조기는 열을 가해서 수분을 증발 시키는 건조 방식으로 수축이라는 최대 단점이 발생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건조기 옷 줄어듬 방지 방법 과 줄어든 옷을 최대한 늘려주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건조기 옷 줄어듬 방지 방법

첫째, 옷 라벨에 나와있는 건조 방법 확인

건조기 옷 줄어듬 34

옷 라벨에는 옷에 대한 상세 정보가 담겨 있습니다.

원단의 재질과 혼합 비율 그리고 건조 방법까지 나와있습니다.

건조하기 전 의류에 있는 라벨을 확인하고 나서 건조를 진행해야 옷의 변형을 막을 수 있습니다.

​옷 라벨에 건조기 사용 금지 표시가 있거나, 옷걸이 또는 뉘어서 말리라는 표기가 있으면 옷이 수축될 수 있으니 건조기 사용을 자제해 주셔야 합니다.

​​하지만 라벨에 건조 금지 표시가 없다고 해도 옷이 전혀 손상되지는 않습니다.

옷은 섬유를 인위적으로 형태를 잡아 만든 것이기 때문에 고온에 노출되면 어느 정도는 변형이 올 수 있다는 점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둘째, 건조기 건조 강도 변경

23

옷 줄어짐 방지를 위한 방법 중 하나는 바로 건조기의 건조 강도를 표준 코스가 아닌 ‘약’으로 변경하는 것 입니다.

당연히 일반 모드보다는 건조에 오랜 시간이 걸리겠지만 건조강도를 ‘약’으로 변경했을 때 수축량이 10% 정도 감소한다고 합니다.

​ 셋째, 빨래는 건조 후 바로 배출

234

건조기 사용이 끝나고 빨래는 바로 꺼내 주는 게 좋습니다.

뜨거워진 건조기 속에 빨래를 계속해서 방치되면 또 옷감이 상할 수 있고 쭈굴쭈굴 주름도 많이 생기게 됩니다.

건조가 끝나면 바로 꺼내 잘 펴서 모양을 잡아주는 게 가장 좋습니다.

추가로 건조기를 돌릴 때는 지퍼가 있는 옷이라면 닫아주는 게 좋고 옷을 뒤집어서 넣는 게 변형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줄어든 옷 복구하는 법

건조기를 사용해서 옷이 줄어들었다면 아래 방법을 사용해서 복구해 보세요.

원래대로 완벽하게 복원되지는 않지만 그래도 어느정도는 해결될 수 있습니다.

​첫번째, 미지근한 물에 린스를 한 스푼 넣고 녹여준 후 옷을 넣고 15~20분가량 기다립니다.

357

두번째, 이후 옷을 꺼내 눕힌 상태로 물기 짜주세요.

옷을 너무 강하게 쥐어짜면 옷감이 상할 수 있으니 수건과 같은 물기를 흡수할 수 있는 천을 덧대고 나서 물을 제거해 주세요.

​세번째, 물기가 사라졌다면 눕힌 상태에서 줄어든 부분을 조심스럽게 늘려줍니다.

린스는 섬유를 부드럽게 해주는 기능을 하기 때문에 모양을 잘 잡아주면 어느 정도는 되돌릴 수 있습니다.

231

​네번째, 옷의 형태를 다 잡았으면 자연건조해 주면 수축된 부분이 어느정도 복원됩니다.

건조기 옷 줄어듬 예방 방법이 도움이 되셨나요

그럼 건조기 , 세탁기 위 공간을 낭비없이 알뜰하게 사용할 수 있는 선반을 소개해 드리고 다음에 더 좋은 정보를 가지고 찾아뵙겠습니다.

건조기 옷 줄어듬

선풍기 버리는법 방법 꿀팁 공개 이제 공짜로 버리기

선크림 SPF 조작 논란 정말 제대로 된 썬크림 없단 말인가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