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이츠 새우튀김

쿠팡이츠 새우튀김 신상 공개 요청 봇물 앞으로 쿠팡이츠 환불 진상 고객 처리 어떻게 하나?

쿠팡이츠 새우튀김 신상 공개 요청 봇물 앞으로 쿠팡이츠 환불 진상 고객 처리 어떻게 하나?

쿠팡이츠 새우튀김 사건 전말

11

쿠팡이츠 새우튀김 사건 전말은 이렇습니다.

분식점을 운영하고 있는 점주 A씨는 손님의 ‘새우튀김 환불’ 요구에 시달리다가 뇌출혈로 쓰러진지 3주 만에 숨지는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쿠팡이츠 새우튀김 환불 요청을 한 진상 고객은 물론, 거래를 중개한 쿠팡이츠에 대해서도 ‘환불 처리 과정에서 업주를 과도하게 몰아붙였다’는

비난이 자영업자들 사이에선 나오고 있는 중 입니다.

서울 동작구에서 분식집을 운영하는 50대 여성 업주 A씨는 지난달초 한 고객의 항의 전화에 시달리다 뇌출혈로 쓰러졌습니다.

그는 앞서 김밥과 만두, 새우튀김을 시킨 고객으로부터 “주문한 새우튀김 3개 중 1개의 색깔이 이상하다”며 거센 환불 요구를 받았습니다.

쿠팡이츠 새우튀김

업주는 고객 요구에 따라 환불을 해줬지만, 고객은 이후에도 업체에 대한 앱 리뷰에 ‘개념없는 사장’이라는 혹평과 함께 ‘별점 1점’을 매겼습니다.

쿠팡이츠 새우튀김 2

업주와 고객 사이를 중재하지 못한 쿠팡이츠의 대응 방식도 여론의 도마에 올랐습니다.

A씨 유족 측에 따르면, A씨는 중재에 나선 쿠팡이츠 측에 “해당 고객으로부터 ‘세상 그 따위로 살지 마’, ‘부모가 그렇게 가르쳤어’ 등 모욕적인 발언을 들었다”고 하소연했습니다.

쿠팡이츠 새우튀김 3

하지만 쿠팡이츠는 “고객이 기분이 안 좋아 주문 전체 취소를 원한다”며 잇따라 고객의 요구사항만 기계적으로 전달했고,

통화 도중 A씨는 결국 뇌출혈로 쓰러졌다는 주장이었습니다.

123

또한 유족 측은 “쿠팡이츠는 A씨가 쓰러진 상태에서 전화를 넘겨받은 직원에게도 ‘동일한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전달해달라’,

‘추후에 좀 조심해달라’고 요구했다”라며 쿠팡이츠 측의 갑질에 대해서 주장했습니다.

쿠팡이츠 새우튀김 5

이후 안타깝게도 쓰러진 A씨는 3주만에 숨을 거뒀습니다.

쿠팡이츠 새우튀김 이후 쿠팡이츠 대응은?

21

6월 22일 쿠팡이츠는 입장문을 통해 “일부 이용자의 갑질과 무리한 환불 요구,

악의적 리뷰 등으로 피해를 입은 점주 여러분께 적절한 지원을 해드리지 못한 점 진심으로 사과한다”면서

“앞으로 고객 상담을 비롯해 서비스 전반을 점검하고 재발 방지 조치를 취하겠다”고 말했습니다.

22

이전 물류센터 화재사건의 대응 미흡에 대한 비난의 목소리가 있어서 그런지 이번 사건에 대해서는 아주 빠르게 대응 방안을 발표했네요.

그러면서 ‘점주 보호 전담조직’을 만들겠다고 했습니다. 전담 상담사를 배치하고 상담 과정을 개선하겠다고도 했습니다.

또한 악성 리뷰에 대해 점주가 직접 댓글을 달아 해명할 수 있는 기능을 만들고,

악성 리뷰는 노출이 되지 않도록 신고 절차를 개선하겠다고 설명했습니다.

이 부분이 잘 이뤄질지는 차차 두고봐야 할 것 같습니다.

쿠팡이츠 새우튀김 시민 반응은?

쿠팡이츠 새우튀김 사건에 의해 분식점 점주가 사망했다는 소식을 들은 자영업자들은 이 소식에 분개했습니다.

31

약 76만 명 회원을 보유한 ‘아프니까 사장이다’ 카페엔 “저는 쿠팡이츠를 버리겠습니다”, “쿠팡이츠 삭제 동참합니다” 등의 게시물과 댓글이 줄이어 올라왔습니다.

또한 참여연대 등 시민단체는 오늘 서울 송파구에 있는 쿠팡 본사에서 ‘블랙컨슈머 양산하는 쿠팡이츠 등 배달앱 리뷰·별점 제도 규탄 기자회견’을 열었습니다.

이들은 배달앱이 소비자 리뷰와 별점을 중심으로 매장을 평가하는 구조적 문제로 소비자의 무리한 요구를 막을 수 없다면서,

특히 쿠팡이츠는 리뷰에 점주가 댓글을 달 수 없어 악성 리뷰에 대응할 수 없다고 주장했습니다.

또 다른 네티즌들은 쿠팡이츠 새우튀김 환불 진상 고객 신상에 대해서도 공개해야한다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으나 이 부분은 법적인 문제 때문에 공개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초유프로틴 효능 초유단백질 효과 이래서 인기구나 먹는법 분말 추천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