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현

안경현 해설위원 광주 발언 논란 뭐랬길래 ? 나이 아들 누구 ?

안경현 해설위원 광주 발언 논란 뭐랬길래 ? 안경현 나이 아들 누구 ?

프로야구 선수 출신 안경현 SBS스포츠 해설위원이 광주 지역을 비하하는 발언을 해 논란이 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안경현 2
안경현 1
안경현

SBS스포츠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의 ‘ㅇㅈTV’에서 안경현 해설위원은 진갑용(기아 타이거즈) 선수와 통화 뒤에 “나는 광주 못 간다, 야”라고 한 뒤 “가방에 항상 여권 있다. 광주 가려고”라고 말했습니다.

KIA 타이거즈는 국내 광주광역시를 연고로 한 곳이다. 당연히 여권은 필요가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 의미가 뭐냐하면 ‘광주 갈 때 여권 들고 간다’는 표현은 광주가 대한민국이 아닌 다른 국가라는 의미로, 극우 사이트 일간베스트저장소(일베) 등에서

광주 지역을 비하할 때 종종 쓰이는 말이라고 합니다.

이에 일부 네티즌들은 호남 지역을 비하하기 위해 이 같은 발언을 한 것 같다면서 지역감정을 부추긴 안 위원을 성토하고 있습니다.

그의 발언에 함께 출연한 김정준 해설위원과 윤성호 SBS스포츠 아나운서도 함께 웃음을 터뜨렸는데요.

문제의 발언과 함께 영상에는 ‘(광주 가는 그날까지 ㅎㅇㅌ)’이라는 자막도 입혀졌다. ‘ㅎㅇㅌ’은 ‘화이팅’의 초성을 딴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극우사이트 일간베스트에서 전라도 지역을 비하하기 위해 이 같은 발언을 한다면서 안경헌 위원의 특정 사이트 활동에 대한 의심을 보내는 이들까지 나오는 상황입니다.

해당 유튜브 채널은 지난해 7월 안경현 위원과 김정준 해설위원의 술먹방을 공개하기도 했는데요.

인터넷 방송에서 술먹방 콘텐츠는 흔하지만 방송사인 SBS Sports에서 공식적으로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에서 이 같은 콘텐츠를 진행하는 것은 부적절한 것이 아니냐는 논란도 있었습니다.

이 유튜브 채널은 이미 발언 수위와 방송 컨텐츠에 대한 우려가 있었던 것입니다.

논란의 당사자 안경현 위원은 지난 1992년 OB베어스에 입단해 2005년 KBO 2루소 골든블러브를 수상하는 등 활약 하는등 프로야구 두산 베어스와 SK 와이번스에서 약 18년간 선수 생활을 했습니다.

은퇴 후 안경현 해설위원은 2011년부터 SBS스포츠에서 해설위원으로 활동해 왔습니다.

해당 영상은 현재 유튜브에서 비공개 처리된 상태입니다.

김민형 아나운서 누구 ? 호반건설 김대헌 대표 교제 중 나이 재산 얼마? 결혼 언제?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